650 0 0 17 24 0 9년전 0

고대인들의 그리스 (태초의 카오스에서 마케도니아까지)

“이해에 초점을 맞춘 소책자” 요즘 출간되는 고대사 서적들은 매우 두껍다. 당연할지도 모른다. 그간 축적된 업적을 깨알같이 담아내려니 활자는 작아지고 쪽수는 늘어날 수밖에... 가장 책을 많이 읽어야 할 학생 독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접근하기가 부담스러울 것이다. 이 책은 고대 그리스의 구성단위인 폴리스가 어디를 중심으로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를 살펴보며, 미케네 문명이 붕괴된 이후의 암흑기부터 5세기 이후 전쟁기의 그리스에 대한 묘사와 폴리스가 페르시아 전쟁으로 인해 큰 영향력을 얻었다. 허나 ‘고인 물은 썩는다‘는 옛 속담이 있듯이 막강한 권력 집중과 공금 유용에 의해 타성에 젖은 지도자들로 인해 자멸해가는 한계점을 서술하였다. 또한 유럽 최초의 시인이라 일컫는 호메로스에 대해서도 설명하였으..

“이해에 초점을 맞춘 소책자”

요즘 출간되는 고대사 서적들은 매우 두껍다. 당연할지도 모른다. 그간 축적된 업적을 깨알같이 담아내려니 활자는 작아지고 쪽수는 늘어날 수밖에... 가장 책을 많이 읽어야 할 학생 독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접근하기가 부담스러울 것이다. 이 책은 고대 그리스의 구성단위인 폴리스가 어디를 중심으로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를 살펴보며, 미케네 문명이 붕괴된 이후의 암흑기부터 5세기 이후 전쟁기의 그리스에 대한 묘사와 폴리스가 페르시아 전쟁으로 인해 큰 영향력을 얻었다. 허나 ‘고인 물은 썩는다‘는 옛 속담이 있듯이 막강한 권력 집중과 공금 유용에 의해 타성에 젖은 지도자들로 인해 자멸해가는 한계점을 서술하였다.

또한 유럽 최초의 시인이라 일컫는 호메로스에 대해서도 설명하였으며, 신화속의 인물과 여러 저자들을 인용하여 그리스인의 참 모습을 소개하였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단순한 정보 나열이 아니라 이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이다. 왜 그리스인들이 고대에 통일된 국가를 이루지 않고 폴리스로 나눠서 사는 방법을 선택했는지에 대한 이해를 한다면 독자들은 그리스 문화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경남에서 태어나 문학에 대한 꿈을 버릴 수 없었던 저자는 과거에 읽었던 좋은 책들에 대해 새로운 해석의 작업들을 하고 있다. 이 책은 그 결과물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